7일간의 기적 5회 줄거리:
대한민국이 이루어 낸 가슴 따뜻한 기적, 그 다섯 번째 이야기!
나누면 나눌수록 배가 된다! 티셔츠 한 장이 용달차로, 모자 하나가 축구화 46켤레로, 작은 접시가 세탁기와 자전거로 바뀌었다. 사람들의 마음과 마음이 모여 이루어 낼 수 있었던 한 달간의 기적 릴레이!
기적은 멈추지 않는다!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 있는 따뜻한 마음을 찾아 떠나는 휴먼 로드 버라이어티, ‘7일간의 기적’ ! 그 다섯 번째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국민 MC 유재석의 특별한 기부 물품은?
‘7일간의 기적’을 위해 흔쾌히 물품 기부에 나선 국민 MC 유재석! 기적 원정대에게 힘이 되어주고자 그가 처음 내놓은 것은 ‘운동화’. 그러나 첫 교환 물품은 반드시 오천 원 이하여야 하는 ‘7일간의 기적’ 절대 법칙 때문에 다시 고민에 빠졌다.
장고 끝에 다시 내놓은 것은 바로, ‘소품용 선글라스’! 얼마 전 무한도전에서 하하, 노홍철과 함께 [못클놈] 무대를 선보이면서 사용했던, 땀과 애정이 녹아든 각별한 선글라스이다. 우여곡절 끝에 받게 된 선글라스를 들고 기적 원정대의 물물교환 여행이 시작되었다. 과연, 유재석의 선글라스를 받게 될 주인공은 누구일까?
돌아이 ‘최창희’ 군의 특별한 원피스 이야기
유재석의 선글라스를 갖게 될 주인공을 찾던 기적 원정대. 경북 경산에서 유재석과 남다른 추억이 있다는 뜻밖의 인물을 만난다. 그는 다름 아닌 무한도전 돌아이 콘테스트에서 상돌아이로 선발된 ‘최창희’ 군. 고교 시절,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와 친구들과의 갈등, 사춘기로 힘들었던 창희 군은 무한도전 돌아이 콘테스트에 출연하면서 180도 인생이 바뀌었다. 그때부터 유재석의 뒤를 이어 제 2의 국민 MC가 되기 위해, 개그맨의 꿈을 키우고 있다는 창희 군. 존경하는 유재석의 선글라스를 얻기 위해, 콘테스트에서 입었던 부적과 같은 노란 원피스를 스스럼없이 내놓아 물물교환이 이뤄졌다. 과연, 창희 군의 꿈과 희망이 담긴 노란 원피스는 또 한 번 기적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을까?
단 일주일! 유재석의 선글라스를 '집'으로 바꿔라!
경북 경산의 시골 마을, 철길 옆 밭 한 가운데 덩그러니 놓여있는 컨테이너 박스. 이곳에는 고등학생 손자와 초등학생 손녀, 100일이 채 되기 전 입양한 지적 장애 삼촌, 그리고 홀로 이들을 키우는 성정순 할머니(65세)가 살고 있다. 곧 쓰러질 듯한 허름한 외관에 변변한 부엌도 거실도 없는 한 칸짜리 생활공간, 주위에 쌓여있는 비료로 인해 악취와 벌레들이 기승을 부리는 컨테이너 집에서 네 식구는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더군다나 몸이 불편한 삼촌은 물론, 허리 디스크와 골다공증을 앓고 있는 할머니는 유모차 없이는 걷는 것조차 여의치 않다. 그러나 매일 할머니가 불편한 몸을 이끌고 밭에 나가 깻잎을 따는 것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불평 없이 착하고 씩씩하게 자라나는 손자, 손녀를 위해서다.
점점 성장해가는 아이들과 몸이 불편한 할머니, 삼촌의 건강을 위해서도 주거 환경의 변화는 가장 시급한 문제! 컨테이너 집을 직접 방문한 MC 김제동과 도전자들조차 충격과 놀라움을 감추지 못 한다. 그리고 마침내 이들 네 가족을 위해 결정한 물물교환 목표는 네 가족이 생활할 ‘집 만들어주기’. 물물교환 사상 최대의 목표! 과연, 기적 원정대는 일주일 안에 집으로 물물교환에 성공할 수 있을까?
물물교환 사상 최대의 미션, 네 식구를 위한 따뜻한 보금자리 - ‘집’을 마련하라!
기적 원정대 역사 상 최고 환상 호흡을 자랑하는 오늘의 주인공! 대한민국에서 무서울 것 없다는 주부 3년차, 최영란 (29세, 회사원)과 제 2의 김제동을 꿈꾸는 개그맨 지망생, 엄두섭 (23세, 대학생). 이들이 또 한 번의 기적을 이루기 위해 다섯 번째 기적 원정대로 나섰다.
첫 번째 물물교환은 국민 MC 유재석이 쾌척한 선글라스에서부터 출발했다. 여행의 시작과 함께 선글라스에서 하회탈까지 거침없이 물물교환을 이어나가던 기적 원정대. 평균 기온 35도를 웃도는 폭염 경보와 태풍 덴무의 북상으로 체력은 바닥이 나고 지칠 대로 지쳐버린다. 하지만 지갑을 찾아준 인연으로 최상의 품질, 안동 한우를 서슴없이 내주신 인심 좋은 사장님과 경북에 있는 원정대를 돕기 위해 서울에서부터 날아 온 여행 상품권까지. 훈훈한 마음과 아낌없는 기부 행렬이 기적 원정대에게 새로운 힘을 불어넣어 주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할머니와 가족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에 턱없이 부족한 상황!
그래서 MC 김제동이 나섰다! 마을 곳곳에 버려진 빈집을 찾던 제동, 일사천리로 집주인까지 만나게 되는데... 그러나 집주인을 만나기 일보 직전, MC 제동이 듣게 된 청천벽력 같은 소식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좌충우돌 물물교환 여행기! 과연, 이들은 네 식구가 행복하게 살 ‘보금자리’를 선물할 수 있을까?
7일간의 기적 5회 보러가기 >
실시간 온라인 TV 다시보기 | 시사교양 더보기 | 7일간의 기적 전체보기
7일간의 기적 시놉시스:
캐나다에서는 빨간 클립 하나가 1년만에 집으로 바뀌고
호주에서는 달걀 하나가 100만 유로로 바뀌는 중이다.
세계 곳곳에서 벌어진 물물교환의 마법에 7일간의 기적 이 도전장을 낸다!
<7일간의 기적>은 물물교환을 통해 교환해낸 최종 결과물을 도움을 의뢰한 사람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밀착해서 쫓는 <리얼 로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이다. <7일간의 기적>은 오로지 물물교환 으로만 최종 목표에 도전한다.<7일간의 기적>을 이룰 도전자들은 7일간 에 걸쳐 아주 작은 물건에서 시작하여 점점 더 가치가 큰 물건으로 바꾸어 나가게 된다. 최종적으로 바꾼 물건은 MC김제동과 함께 도전자들이 직접 의뢰인에게 전달한다.
물물교환으로만 이루어내는 마법의 시간!
관연 어떤 물건까지 바꿀 수 있을까?
감동은 기본, 웃음은 보너스 기적은 이루어진다!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도전
7일간의 기적 !!
7일간의 기적 5회 보러가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