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9일 금요일

VJ 특공대 525회 2010 별장 전성시대 시사교양 다시보기

VJ 특공대 525회 줄거리:

1. 新 풍속도~ 2010 별장 전성시대!

부자들의 전유물이었던 별장!

최근 별장이 새롭게 여러 형태로 탈바꿈하면서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도시민들에게 별장이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서울의 한 부동산에서는 이색 프로그램을 만들어 호응을 받고 있으니~ 이름하야 '별장 투어'! 별장 부지를 직접 방문해서 구경하고, 별장에서 하룻밤 자보는 체험도 해볼 수 있다는데...

대통령들이 휴양을 즐기던 대통령들의 별장, 청남대는 최근 인기 드라마가 연이어 촬영되면서 관광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20년 넘게 대통령들의 별장을 관리해온 별장집사를 통해 구석구석 대통령 별장의 숨은 비밀을 들여다본다.

또한 넓은 정원에 궁전을 연상시킬 정도로 아름다운 별장 건물이 있었으니~ 드라마 속에서나 나올법한 대기업 회장님의 대저택!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는 그곳, 회장님의 제 2의 집, 대저택을 전격 공개 한다.

이제는 별장도 개성시대? 별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형태의 별장도 등장했으니~ 내가 원하는 모양의 별장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별장 수업이 등장!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화물용 컨테이너 박스가 별장으로 탈바꿈! 나만의 이동식 별장으로 변신했는데~

이 외에도 배타고 들어가서 요트와 해산물, 가족만의 해변을 즐길 수 있는 개인 별장부터 럭셔리한 파티를 즐길 수 있어 최근 '세컨드 하우스'로 주목받는 도심 속 별천지, 도심 별장까지! 2010년 별장의 재발견 속으로 VJ카메라가 들여다본다.


2. 청춘은 공부 중! 대학동 고시촌 24시

고시생 약 3만명! 독서실 70여개! 원룸과 고시원 600여개!

오직 고시만을 위해 존재하는 대한민국 고시 1번지, 대학동(구 신림동) 고시촌!

사법고시와 행정고시 2차 시험이 있던 일주일의 뜨거웠던 고시촌 열기를 담았다.

외롭고(孤) 힘들고(苦) 높고(高) 삼박자가 골고루 갖춘 고등고시. 예전보다 응시생은 줄었다지만 그래도 고시는 고시! 고시학원은 이른 아침부터 수험생들로 북새통. 소리 없는 전쟁터가 따로 없는데. 그런가하면 고시생들이 주로 공부하는 독서실에서는 색연필파, 메모지파, 웅변파 등 다양한 공부비법을 볼 수 있고, 특히 더운 여름에 기력 떨어질 새라~ 고향에서 공수한 갖은 보약들이 냉장고에 꽉꽉~ 들어가 있는데... 행정고시 2차 시험 전날! 고시촌에 있는 교회와 불당에서는 급제기원을 비는 간절한 수험생들의 기도행렬이 이어지고, 반짝 집중할 수 있는 수험생용 영양제를 파는 약국과 답안지, 손가락보호대, 독서대 등을 파는 문구점은 쏠쏠한 시험 특수를 누리는데... 드디어 대망의 행정고시 2차 시험 첫날! 새벽부터 문을 연 고시식당은 어머니 마음으로 음식을 준비하는데, 특히 시험 날 미끄러운 음식은 절대 사절! 힘이 되는 음식들로만 차려놓는다. 미리 준비한 버스로 함께 고사장으로 가는 행시 수험생들. 1분 1초가 아까운지라, 이동하는 동안에도 책을 놓지 못하고, 시험이 치러지는 동안 그 앞을 지키고 있는 부모는 간절한 마음으로 응원하는데...

사법고시와 행정고시 2차 시험이 끝난 고시촌의 진풍경이 있으니, 중고서점에는 고시생들이 그동안 공부했던 책을 내다파는가 하면, 사진관에서는 좋은 결과를 대비해 증명사진을 찍는 고시생들도 있다. 그런가 하면 미련 없이 고시촌을 떠나는 수험생! 그리고 새롭게 고시를 준비하는 신입생... 고시촌 사연도 가지가지.

내일은 합격! 대학동 고시촌의 꺼지지 않는 학구열을 VJ카메라가 공개한다.


3. 북극의 땅, 핀란드의 여름나기 대작전

북극의 땅, 산타의 마을로 유명한 곳 핀란드!

겨울의 나라로 알려진 핀란드에 여름시즌이 돌아왔다?!

핀란드의 대표적인 고장 로바니에미(산타 마을)엔

겨울 못지않은 반짝 여름 시즌이 개장하고!

한 여름 속 겨울! 얼음 공주가 산다는 아이스파크엔, 방한복 차림의 사람들이

이색적인 여름을 만끽하기 위해 줄을 잇는다는데...

이 뿐만이 아니다! 한 여름 백야현상으로 밤이 오지 않는 핀란드는, 말 그대로 축제의 현장!

밤새도록 펼쳐지는 축제로, 도심 한가운데 자리한 캠핑촌은 대형 캠핑카를 몰고 온 세계인들로 연일 만원사례를 이룬다는데~

겨울철 핀란드 대표 레저 노르딕 워킹으로 즐기는 웰빙 체험부터~

숲 속 한가운데 비밀의 사우나에서 누리는 핀란드식 여름나기까지!!

24시간 해가 지지 않는 백야의 땅.

이색적인 여름을 즐기기 위해 몰려든 전 세계 사람들의 낙원!

북극의 땅 핀란드 로바니에미(산타마을)에서 맞이하는 특별한 여름나기 속으로

VJ카메라가 찾아가본다.


4. 주부 노하우가 돈을 부른다! 아줌마 CEO 열전

억 소리 나게 돈 버는 주부 CEO가 뜬다!

손맛 하나로 외식업계를 평정한 마이더스 손이 있다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연평균 200억 매출을 자랑하는 오원자 주부. 한정식, 국밥, 주점, 찌개전문점까지 음식점 종류만 4개! 가맹점 수는 50여개. 그 중 한 점포는 바다건너 뉴욕에 위치하여 파란 눈 외국인들에게까지 인기란다. 그녀의 성공 비결은 바로 손맛! 김치는 물론, 된장, 고추장 등도 수천 개가 넘는 장독에서 직접 담가 판매하니 손님들도 그 변치 않는 맛에 발길 끊이지 않는다고.

취미활동 겸 태교로 시작한 뜨개질로 연매출 20억!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등 전 세계로 그 손기술 수출하는 주부가 있다는데- 지금은 어엿한 사장님이 된 송영예 주부! 손뜨개 패턴과 디자인을 개발하여 가방, 옷, 공, 이불까지 뜨개질로 못 만드는 제품이 없는데... 완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 필요한 다양한 부자재를 판매. 직접 동대문, 남대문을 뛰어다니며 단순 액세서리를 단추로도 개발해 남과 다른 차별성으로 성공을 이뤄냈다고. 이런 열정 덕에 지금껏 받은 상만 10여개! 15권의 책은 만들자마자 중국으로 수출하고 있단다.

주부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대박 난 사장님이 있었으니- 바로 이영옥 사장! 영롱한 빛 자랑하는 자개에 여심 뒤흔드는 화려한 색상 입혀주니 연매출 12억! 값비싼 자개장만이 아닌 실생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네일아트부터 손거울, 보석함에 VIP를 위한 카드에까지 이용되어진다고. 사양사업이었던 자개 산업, 주부의 생활 아이디어로 이제는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단다.

뿐만 아니라 아토피가 심한 딸을 위해 직접 만든 천연화장품으로 사장님 대열에 합류한 정선아 주부도 있다. 아토피로 고민하는 엄마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올린 블로그 하나로 월 매출 2억! 전국 8도에서 정선아 주부의 강의를 듣기 위해 수강생들이 몰려든다고. 화장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각종 오일을 비롯, 화장품 용기까지 팔고 있다고. 하루 평균 배송량만 150~200개. 하루에도 택배차가 2~3번 드나드는 건 부지기수란다.

주부의 노하우로 평범한 아줌마에서 억 소리 나는 사장님으로 변신한 주부CEO를 VJ특공대가 만나본다.

VJ 특공대 525회 보러가기 >

실시간 온라인 TV 다시보기 | 연예오락 더보기 | VJ 특공대 전체보기



VJ 특공대 시놉시스:

묻혀진 이야기를 찾아내는 섹션 다큐멘터리.

여러명의 VJ들이 전국 각지와 해외에서 찾아낸 재미있는 소재의 이야기를 여러 편 보여준다.

특히 맛집이나 생활의 달인을 다루어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으로 성우들의 재미있는 설명도 프로그램의 중요한 매력이다.

VJ 특공대 525회 보러가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