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2일 금요일
VJ 특공대 524회 2010 新 냉면 천하 시사교양 다시보기
VJ 특공대 524회 내용소개:
1. 속 시원~하다! 2010 新 냉면 천하
대한민국 오천만의 여름 별미, 새콤달콤~ 더위잡는 맛 사냥꾼, 냉면!
냉면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냉면의 원조 격인 평양식 물냉면! 질 좋은 살코기를 골라 각종 채소와 함께 4시간을 푹~ 우려낸 육수를 사각사각 얼려서 들이켜면 여름이 저 멀리 날아갈 정도로 시원하다! 역시 냉면의 원조! 하지만 냉면하면 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비빔냉면! 새콤, 달콤, 매콤~한 양념과 함께 버무린 함흥냉면! 함흥냉면도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이유가 있다는데! 평양냉면에 육수가 있다면 함흥냉면에는 가오리가 있다? 100% 고구마 전분으로 반죽을 해서 뽑은 면에 새콤~한 양념과 숙성된 가오리회를 곁들이면, 금상첨화! 냉면의 맛을 더한다! 이렇게 전통으로 오랜 세월 사랑받은 냉면이 있는가 하면, 냉면 계에서도 개성이 있어야 한다고 출사표 던진 냉면이 있었으니~ 이름하야 해공냉면! 일단 바다에서난 통통한 문어 한 마리와 그 뒤를 잇는 전복!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뱃속에 냉면을 품은 닭 한 마리까지! 닭고기를 쭉~ 찢어서 냉면에 돌돌~ 말아 먹으면 여느 보양식 안 부럽다! 부산에 가면 꼭 먹고 와야 한다는 냉면? 그런데 언뜻 양파 같기도 한 게 평범하기도 한데.. 바로 돌돌돌 말아 시원하게 얼린 한치라고! 과연 냉면과 한치의 만남을 누가 상상이라도 했을쏘냐~ 그 맛 한 번 보니, 맛 또한 일품이로다. 여기에 싱싱한 갑오징어의 먹물만 쪽! 빼서 만든 먹물냉면에 수박과 냉면을 한 번에 즐기는 푸짐한 수박냉면까지! 올 여름 심신 지치게 하는 삼복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냉면을 VJ카메라가 소개한다!
2. 水준이 다르다! 대한민국 피서 명당
유난히 덥다는 올여름 무더위를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대한민국 피서명당!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주말이면 더위를 피해 몰려온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는 강원도 캠핑장! 학수고대를 했던 만큼 모두들 앞뒤 안 가리로 물속으로 풍덩풍덩~ 보기만 해도 시원한데 여기에 현지공수해서 온 송어 40마리까지 물에 풀어놓으니 이리저리 안 잡히는 송어를 잡는 재미 또한 쏠쏠~ 통통하게 살이 오른 송어를 직접 잡아 소금 솔솔 뿌려 구워 먹으니 꿀맛이다! 전문산악인들이 추천하는 천혜의 비경! 용소골 트레킹~ 보기만 해도 시원한 계곡물과 함께 하니 아무리 험한들 심심할 틈이 없다! 험한 산 올라오느라 힘든 팔다리 위로 차원에서 체면 다 버리고, 바위에 엉덩이 붙이니 동심으로 돌아간 듯 신난다! 이뿐이랴, 물과 땅을 오가며 스트레스를 한방에 해소해주는 비장의 방법! 수륙양용자동차!! 울퉁불퉁 산길을 달리다가도 물이 나오면 시원한 물줄기 뿌려대며 물 위를 달린다~ 여름 물놀이하기에 둘째가라면 서러운 곳이 있으니, 방과 후 아이들을 모두 불러내는 재주가 있다! 바로 강원도 강릉에 대기리 마을! 이곳에서 특별하게 물놀이 즐기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바로 도, 돗자리?! 가위로 슥슥 잘라내서 엉덩이 밑에 깔고! 바위 위로 쭈욱~ 미끄러지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신이난다! 여기에 도전장을 내민 아이들의 비밀병기가 있으니, 고무 대야로 논다?! 비록 돗자리나 고무대야로 즐길 수는 없지만 그보다 좋은 곳, 이들이 알고 있다고 해서 따라가 보니 첩첩산중 여기가 어디인지! 20년 경력의 심마니들만 아는 하늘이 내려주신 피서 명당이 따로 없다! 튜브 끼고 물에 풍덩 빠져 노는 것도 좋지만 몸을 좀 더 활동적으로 움직이고 싶다면 물 위의 자전거를 추천한다! VJ특공대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올 여름 피서명당으로 초대한다.
3. 2010 황당 절도범과의 전쟁
서민들 울리는 각종 털이범에 전국은 지금 초비상이다!
본격적으로 여름휴가가 시작되는 7, 8월 달! 더운 여름, 시원한 곳을 찾아 집을 비우는 날이 많아지면서 연일 기승을 부리는 빈집털이범들! 잠깐 집을 비운 사이 방범창이 무참하게 뜯기고 실내는 성한 곳이 없이 어질러져 있다. 반지하의 특성상 일단 침입하면 잘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노린 범인의 범행 대상이 된 것! 이렇게 112 신고센터에 접수되는 사건만 해도 한 해에 6만여 건! 이 중 7, 8월에 벌어지는 사건은 1만여 건이나 된다고 하는데. 이렇다보니 경찰들도 가만히 있을 수 없는 노릇! 수시로 순찰을 돌아가며 단속을 한다고 하는데. 그런데 이때, 사건발생! 순찰을 돌던 중 신고 받은 빈집털이범을 현장 검거하는데 성공! 여기에 술자리가 많아지다 보니 길거리 취객들을 대상으로 생긴 신종털이범까지 기승이라는데. 부축을 하는 척 하면서 지갑 절도한다는 이른바 '부축빼기'. 잠복 끝에 절도 현장 검거! 그리고 현금인출기에 카드복사기와 소형카메라를 설치해놓고 지능적으로 돈을 빼간 은행털이! 더욱 놀라운 건 루마니아 외국인이 범인이었다고!! 여기에 월드컵, 야구 경기가 있는 날이면 꽉 들어차는 경기장 밖의 차를 터는 차량털이부터, 농촌의 삽괭이며 양수기이며 돈이 되던 안 되던 모조리 훔쳐가는 좀도둑에 강원도 산골에서 벌을 키우는 벌통까지 예외가 아니다! 작은 틈새만 보이면 손을 뻗치는 각종 털이범들의 검거 현장을 VJ카메라가 밀착 취재한다.
4. 세계 최고의 파라다이스! 파티의 섬, 이비사를 가다
화려한 파티와 아름다운 자연이 공존하는 세계 최고의 파라다이스, 이비사 섬!
세계 3대 관광대국 중 하나인 스페인! 매년 관광객들로 붐비는 스페인의 한 해 관광수입은 무려 43억 원! 그곳에서도 유독 유럽의 젊은이들이 열광하는 곳이 있다고 하니~ 바로 스페인 이비사 섬이다! 이토록 유럽의 젊은이들이 이비사 섬을 갈망하는 이유는 바로 1년 내내! 연중무휴! 열리는 고급 클럽들! 해변가에 차려진 야외 클럽에선 열정의 춤사위가 벌어지고~ 지친 그들을 맞이하는 건 폭신~한 침대! 파티를 열정적으로 즐기느라 근육통에 시달리는 손님들을 위한 마사지까지 서비스해주니 할리우드 대형스타들도 여름휴가를 즐기러 많이 찾아온다고 하는데.. 이렇다보니 자연스레 월드 스타들 사진으로 한 몫 건지려는 생계형 사진작가들도 단골이 됐단다. 해가 지니 섬 전체가 하나의 클럽이 될 정도로 파티를 즐기려는 젊은이들로 인산인해! 우리나라 돈으로 4,500원이면 이비사 섬의 있는 클럽으로 그들을 안내한다는 클럽투어버스까지 등장했다. 이렇게 젊은이들이 열광하는 이비사 섬의 클럽은 달라도 뭐가 달랐다! 클럽의 열기로 후끈 달아오른 열기를 한 번에 시원~하게 날려줄 초특급 이벤트! 무려 5톤의 물이 천장에서 쏟아지고! 라스베이거스 부럽지 않은 클럽 쇼에,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초호화 선상파티까지! 이렇다보니 이비사 섬의 여름을 즐기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서 오는 관광객이 있는가 하면, 일명 서민들의 민박이라 불리는 텐트촌까지 등장했다. 1년 365일 음악과 춤이 끊일 날이 없는 파티의 섬, 이비사! 유럽의 혈기왕성한 젊은이들이 즐기는 그 환상의 지상 낙원을 VJ카메라에 담아봤다.
VJ 특공대 524회 보러가기 >
실시간 온라인 TV 다시보기 | 시사교양 더보기 | VJ 특공대 전체보기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